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어볼 내용은 익명(무명)클래스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입니다.

 

java 코딩을 작년에 진행하면서 가장 쉽게 하는방법은 추상화와 익명클래스를 잘 이용하는것 이었는데요. 문제가 발생하면 나중에 디버깅할때 애를 많이 먹긴 하지만요 ㅎ.... 어쨋든 짤때는 간편하니까요 ㅎ

 

이번 포스팅에서 익명클래스를 이용해서 한번 편하게 짜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의 이벤트 처리를 먼저 리뷰해볼까요?

 

 

 

지난 포스팅 코드의 일부분입니다. 살펴보시면 위처럼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를 따로 이너클래스로 선언한것을 볼수 있습니다. 물론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저는 간단한 이벤트처리의 경우는 조금더 간편하게 선언하고 바로바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그럴때 사용하는것이 무명클래스입니다. 클래스를 따로 정의해주지 않고 정의와 동시에 사용하는 방법이죠.

 

사용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떤가요? 리스너클래스를 객체와 연결해주는 동시에 선언하니 코드가 조금더 간결해지고 동작에대한 내용이 동시에 눈에 들어오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간단한 이벤트처리에 한해서는 위의 방법보다 훨씬 간단해질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코딩을 통해 두가지의 영단어 버튼과 클릭시 단어의 뜻이 메세지로 출력되는 간단한 UI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xml code)

 

 

 

java code)

'Development > Andriod 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App - 영단기 App  (0) 2021.05.25
Android App - Inter Activity(화면전환)  (1) 2021.05.25
Andriod App - Event  (0) 2021.05.25
Android App - Layout  (0) 2021.05.25
Android App - 이미지 파일 출력  (1) 2021.05.23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